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정치
  • 입력 2012.03.30 22:06

성남시, 기초자치단체장 공약 이행 최우수

  (성남 더리더)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민선 5기 기초단체장 공약완료 및 주민소통분야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2월15일부터 17일까지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목표 달성분야, 공약완료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 소통 분야,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이 가운데 성남시는 공약에 제시되어 있는 모든 내용이 완료된 비율을 평가하는 공약완료 분야, 공약 이행과정에서 민주적인 제도 기반 마련과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가를 평가하는 주민소통 분야에서 80점 이상을 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성남시는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행정, 도시경쟁력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구축, 서민경제 안정, 보편적 나눔 복지, 기회가 공평한 교육환경 조성, 지역문화예술 발전, 쾌적하고 편리한 미래형 주거환경 조성, 시민안전 등 5개 분야 10대 역점시책 112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북카페, 체력단련실 각종 회의실을 개방하여 시청사를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을 찾아가는 노상방담 등 쌍방향 소통에 노력하고 있으며, 시정모니터, 명예시장제 등 시민참여를 제도화 하고 있다.

  성남시는 이번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응 통해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신뢰를 강화함으로써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11년 7월 대전에서 열린 ‘2011 전국기초지방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공약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된바 있다.

  서정빈 기자 sjb@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