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4.12 13:16

하이원리조트, 폐광지역 어르신 무료 건강검진

▲ 최흥집 하이원리조트 대표이사(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하이원리조트(대표 최흥집)가 12일 태백 장성동을 시작으로 폐광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순회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의료 환경이 열악한 폐광지역, 특히 거동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로 실시되는 이번 건강검진은 총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12일 태백 장성동(계산경로당), 13일 영월(영월여성회관), 17일 정선군 증산(증산마을회관), 18일 정선군 북평면(북평 복지회관), 19일 태백 황지동(태백노인회), 20일 태백 철암(신흥경로당)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대상은 폐광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검진은 혈액, 혈압, 골밀도, 동맥경화 등 기초검사에서부터 폐질환, 심장초음파, 유방암 검사 등 주요 신체질환 체크가 가능한 종합검진이다.

  검진을 마치면 하이원봉사단에서 준비한 떡, 메밀전, 음료 등 간단한 다과가 검사를 위해 아침을 거른 어르신에게 제공된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인 폐광지역 어르신 무료건강검진은 하이원리조트가 직원복지를 위해 내부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직원 종합건강검진 업체 선정 시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무료건강검진 조항을 계약조건에 명시하면서 이루어진 것이다.

  올해는 녹십자검진센터, 하나로의료재단, 미래의료재단 3개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