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교육
  • 입력 2012.04.26 16:40

김기동 광진구청장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열려라 참깨'...2012 서울동화축제 개막

▲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 노용석 기자

  (서울 더리더) 어린이 천국 동화나라 개막식이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펼쳐진다.

  오는 28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어린이대공원 잔디광장 메인무대에서 열리는 오프닝 콘서트 '열려라 참깨'는 2012 서울 동화축제를 알리는 행사다.

  행사는 중국공영채널 중앙방송(CCTV)의 어린이 프로그램인 '칭칭언니' 공연과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공연으로 진행된다.

  칭칭언니 공연에서는 중국 어린이 60여명이 동화극 '성냥 파는 여자아이'와 '무지개 별'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 중국 전통악기 연주, 어린이합창, 무용, 독창 등을 선보인다.

  공연하는 중국 어린이외에도 칭칭언니 촬영스텝과 어린이 사회자, 아동삽화 청소년 작가와 학부모 등 110여명의 중국인이 참석한다.

  한국 어린이들의 공연은 KBS, SBS, MBC, EBS 어린이 프로그램에서 공연하고 있는 초등학생 7명과 유아 5명의 댄스팀이 출연해 노래와 춤을 보여주는 '아이스타' 댄스공연과 15명의 JS어린이 발레단원이 '장화 신은 고양이, 카타리아'등을 발레로 표현하는 '어린이발레'로 펼쳐진다.

  광진예술교육연합회의 어린이 난타 공연은 30명의 단원이 '모듬 북으로 북 난타' 공연과 도마를 소재로 한 '도마난타', '리듬악기의 화합 앙상블하모니이다.

  광진구립청소년 합창단은 안데르센 동화 중 인어공주, 미운오리 새끼, 성냥팔이 소녀, 벌거숭이 임금님을 뮤지컬 곡으로 편곡해 연주한다.

  비누방울로 마술 쇼를 연출하는 매직버블쇼도 볼만하다.

  한편, 이날 오후 2시에는 어린이가 주가 되어 어린이들과 학부모, 내빈 등이 동화나라 광진을 선포하는 '동화나라 광진 선포식'이 있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말레이시아 대표적인 코끼리 그림작가인 유소프 빈 이스마엘이 참석한 어린이와 함께 코끼리 그림을 그려보는 '나는 화가 너는 코끼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동화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한다. 동화나라의 시작을 알리는 동화축제 개막식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공연도 보고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