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7.24 18:27

박선규 “어학연수로 세계로 가는 큰 꿈 키우길”

영월군, 우수학생 해외어학연수 지원

▲ 박선규 강원 영월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군수 박선규)이 지역 초등학교 6학년생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우수학생 해외어학연수를 지원해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각 학교에서 선발된 초등학생 20명과 중학생 40명에게 1인당 250만원을 지원해 오고 있었다.

  특히, 군은 올해 수혜대상자를 확대해 지난해 중학생 20명이 대상이던 것을 40명으로 늘렸으며 저소득층자녀 3명(초등1, 중등2)에게는 자부담 없이 전액 군비로 지원한다.

  선발된 학생은 여름방학 중인 오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4주간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소재 명문 공립중학교인 머라이스베이 인터미디어트 스쿨과 데본포트 프라이머리 스쿨(초등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함께 정규수업과 ESOL영어강화수업을 받는다.

  또한 듣기수업, 에니메이션 더빙, 럭비와 넷볼레슨, 우체국견학 등 방과 후 활동과 로토루아에서의 1박2일 수학여행, 주말문화체험 등 폭넓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익히게 된다.

  이에 대해 박선규 영월군수는 “뉴질랜드 해외어학연수를 통해 배운 소중한 경험을 삶의 이정표로 삼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큰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 어학연수의 효율화를 위해 영월교육지원청은 연수대상 학생과 학부모, 인솔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연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