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7.25 20:45

동대문구-한국외대, 제6기 구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가운데)이 2012 상반기 구민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수강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주민에게 가장 인기 있는 영어회화 강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의 구민아카데미 영어회화 과정이 어느덧 6회를 맞아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구는 ‘제6기 동대문구-한국외대 구민아카데미’ 수강생을 25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민아카데미는 영어회화 왕초보(A․B․C)반 73명, 기초반 14명, 중급반 18명 등 총 105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배움을 희망하는 동대문구민이라면 5만원의 수강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신청 몇 분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강좌가 있을 정도로 구민에게 가장 인기 있는 영어회화 강좌인 동대문구-한국외대 구민아카데미는 글로벌시대에 걸맞은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그동안 55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학기는 오는 9월 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5주간 현직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진의 알찬 강의로 운영된다.

  또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라 왕초보반 하나를 더 신설, 구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강좌를 제공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과정이 구민들에게 글로벌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속 있고 유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구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민아카데미 수강신청은 동대문구 홈페이지(www.ddm.g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고,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 교육진흥과(☎02-2127-4980)로 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