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편집부
  • 라이프
  • 입력 2012.07.26 11:01

코레일투어, 여수엑스포 연계 2박3일 기차여행 선보여

▲ 죽녹원(사진= 코레일투어 제공). 더리더 편집부
  (서울 더리더) 코레일투어㈜(대표이사 김민수)가 여름휴가 상품으로 KTX남도맛집-여수EXPO-한려수도 2박3일 기차여행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남도명소를 찾아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고 여수EXPO-야간 빅오(Big-O)쇼 관람, 통영케이블카, 장사도해상공원까지 둘러볼 수 있어 올 여름 최고의 휴가 여행상품으로 손색이 없다고 추천했다.

  용산역을 오전 10시 20분 출발하는 KTX를 타고 정읍역에 오후 12시 40분에 도착 연계버스를 타고 대나무 향기 가득한 담양으로 향한다.

  죽녹원 입구에 위치한 맛집에서 담양별미 대통밥정식으로 맛있게 식사를 한 후 죽녹원에서 산들산들 부는 바람에 대나무 잎사귀가 흔들리는 소리를 들으며 상쾌한 기분으로 산책을 즐겨보고 인근에 위치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도 걸어볼 수 있다.

  두 번째 방문지는 천년고찰 구례 화엄사는 각황전을 비롯한 국보 4점과 대웅전 등 보물 4점, 천연기념물인 수령 450년된 홍매화까지 찬란한 문화유산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주변에 흐르는 계곡을 따라 화엄사로 올라가는 길도 아름답다.

  화엄사 산책 후 저녁으로 제공되는 섬진강 참게탕으로 맛있게 식사를 하고 숙소로 이동한다.

  이튿날 지역 별미로 맛있게 식사를 한 후 여수EXPO 행사장에 도착한다.

▲ 여수엑스포 빅오(사진= 코레일투어 제공). 더리더 편집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개최되는 여수EXPO는 약 80여 개의 전시관 관람과 다양한 공연을 즐기실 수 있고 특히, 야간에 진행되는 해상분수쇼인 빅오(Big-O) 공연은 여수EXPO의 백미로 손꼽힌다. 저녁으로 제공되는 여수 회정식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마지막날, 섬진강 재첩국으로 식사를 한 후 동양의 나폴리 통영으로 이동한다.

  통영에서의 첫 번째 체험 코스인 미륵산케이블카는 선로거리가 약 2km에 달하는 국내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로 해발 491m 미륵산 정상에 올라 아름다운 한려수도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점심식사로 제공되는 우럭매운탕으로 맛있게 식사를 한 후 오후 1시 장사도해상공원으로 출발하는 유람선에 몸을 싣는다.

  아름다운 한려해상을 약 40여분을 달려 도착하는 장사도해상공원은 10만여 그루의 동백나무,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와 천연기념물 팔색조가 아름다운 섬으로 20여 개의 코스별 주제 정원 속에서 약 1,000여 종의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 화엄사(사진= 코레일투어 제공). 더리더 편집부

  1박 2일간의 알찬 여정을 마치고 전용버스로 서대전으로 이동, 오후 20시 47분 출발하는 KTX를 타고 서울로 돌아오는 상품으로 7/30(월), 8/1(수), 8/3(금), 8/6(월), 8/8(수), 8/10(금) 단 6회 출발하며 상품 금액은 대인 39만 9000원부터, 경노 38만 5000원부터, 소인 36만 9,000원부터(KTX왕복열차비, 전용버스비, 숙식비(6식), 여수엑스포 입장권, 케이블카, 유람선, 입장료, 여행자보험, 가이드비 포함)이다.

  이외 KTX타고 가는 여수엑스포와 밤바다 거꾸로 무박2일, 고품격 KTX 여수엑스포~ 남도 맛집 1박2일, 침대열차로 떠나는 여수엑스포 무박2일 기차여행 등 다양한 상품도 이용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코레일투어㈜(www.korailtour.com) 또는 국번없이 전화(☎1544-4590)으로 하면 된다.

  더리더 편집부 ahnmimo@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