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7.27 21:31

마포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5개 선정

▲ 2012 상반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관내 업체 관계자들에게 인증서를 수여 중인 박홍섭 서울 마포구청장(좌측).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지난 25일 '2012 상반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에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서울시가 인력 고용이 활발한 중소기업을 인증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시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서울시가 선정한 우수기업은 41곳인데, 그 중 마포구에서 선정된 업체는 ㈜메인라인(상암동), ㈜디케이미디어(상암동), ㈜파수닷컴(상암동), ㈜에프에이솔루션(서교동), ㈜왈도시스템(상암동) 총 5곳이다.

  이들 업체는 올해 상반기에만 총55명의 직원을 고용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시 대출금리 추가인하, 융자지원한도 확대, 보증료 감면과 신용조사비용 면제 등의 지원 우대와 서울시의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해당기업 상품 구매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우수기업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인증 종료 전 연장요건에 부합될 경우에는 기간이 1년간 추가로 연장된다.

  단, 사후 관리와 점검을 통해 해당 요건을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박홍섭 구청장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도입함으로써 기업의 발전을 돕고 일자리창출 분위기 확산을 통해 지역고용이 더욱 증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