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8.16 18:13

최흥집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앞장 설 것"

하이원베이커리 시범운영 돌입

▲ 최흥집 강원랜드 사장이 16일 강원 정선군 신동읍 예미농공단지에 들어선 하이원베이커리 공장을 찾아 실습교육을 마친 참가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 하이원리조트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이사 최흥집)가 지난 1년 반 동안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 ‘하이원베이커리’ 사업이 공장설립을 마치고 본격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16일 강원랜드는 강원 정선군 신동읍 예미농공단지에 들어선 하이원베이커리 공장에서 최흥집 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계설비 시범가동 및 실습교육, 참여자 워크샵 등을 가졌다.

  공장 1개 동과 직원 숙소 1개 동으로 지어진 하이원베이커리 공장은 총면적 7,838㎡ 부지에 공사비 24억원을 들였으며 제과제빵 기계를 비롯한 생산설비와 기숙사 시설, 사무공간 등을 갖췄다.

  오는 9월부터 생산에 들어가는 하이원베이커리 제품은 하이원리조트 호텔 식음영업장, 직원식당 등에 우선적으로 공급되며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처 납품과 영업망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예미농공단지에 들어선 하이원베이커리 공장(사진= 하이원리조트 제공). 이형진 기자

  영업매출에 따른 수익금은 도박중독자들의 사회복귀 지원과 재활프로그램, 창업지원, 소외계층 일자리 제공사업 등 사회복지 분야에 대부분 쓰여지게 된다.

  현재 하이원베이커리는 사회적 기업 인증획득을 위해 관련 절차를 검토 중에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받을 경우 도박중독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최초 사례가 될 전망이다.

  최흥집 사장은 “사업의 목적이 도박중독자의 사회복귀 순환체계를 구축하는 것인 만큼 사회적으로도 큰 관심과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며 “향후에도 강원랜드는 사회공헌적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앞장 설 것” 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