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8.18 16:33

동대문구, ‘구민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

▲ 유덕열(오른쪽에서 두 번째) 서울 동대문구청장이 18일 7시 용두공원서 ‘구민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에서 출발을 알리고 있다.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오는 18일 오전 7시부터 용두공원에서 청계천 살곶이 방향으로 ‘2012년 2회차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해 민병두 국회의원, 김용국 동대문구의회 의장, 김인호.인택환 서울시의회 의원, 주정 구.최경주.이병윤.이동국.서창문.송광석.신복자 동대문구의회 의원과 구민 등 3,000여명이 참가했다.

  동대문구체육회가 주최하고 동대문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한양여대 치어리더의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후 본격적인 걷기행사가 실시되며, 용두공원을 출발해 청계천 살곶이 방향으로 4Km를 걸은 후 다시 돌아오면 다양한 경품과 공연이 구민들을 기다렸다.

▲ 서울 동대문구가 오는 18일 오전 7시부터 용두공원에서 청계천 살곶이 방향으로 ‘2012년 2회차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구민들이 코스를 걷고 있다. 박성현 기자

  이번 행사에서는 장안스피존, 우리은행, 동대문구체육회, ㈜동아제약 등에서 대형 TV 1대, 자전거 20대, 비타민세트 30점 등을 후원하고, 뽀빠이 이상용의 진행으로 경품을 추첨 구민에게 전달했다.

  행사에 앞서 유덕열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구민 한마음 걷기 대회를 통해 가정의 화목과 건강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외계층과 다문화 가족의 적극적인 참여로 구민 모두가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서울 동대문구가 오는 18일 오전 7시부터 용두공원에서 청계천 살곶이 방향으로 ‘2012년 2회차 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구민들이 코스를 걷고 있다. 박성현 기자

  이어 민병두 국회의원은 “비가 오락가락하는 날씨에도 많은 구민이 참가해 감사하다”며 “이번 구민 한마음 걷기 대회를 통해 구민모두가 건강하고 즐거운 동대문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용국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이른 아침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민들이 참석해서 고맙다”며 “이번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 대회를 계기도 동대문 구민이 모두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