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8.19 12:50

경북 칠곡군 사회단체 회원, 성북구와 마을만들기 교류

▲ 김영배 서울 성북구청장이 지난 17일 성북구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에서 경북 칠곡군 사회단체 회원 40여명을 상대로‘주민중심의 지역공동체 복원을 위한 마을만들기’란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 성북구청 제공).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경북 칠곡군 사회단체 회원 40여 명이 ‘칠곡 희망 소셜디자이너 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오후 성북구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를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칠곡군 라이온스클럽과 로타리클럽, 청년회의소, 칠곡포럼 회원들은 이날 김영배 성북구청장으로부터 ‘주민중심의 지역공동체 복원을 위한 마을만들기’란 주제 아래, 성북구의 마을만들기 현황과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강의를 청취했다.

  이어 장수마을(삼선동1가 300번지 일대)로 이동해 공방작업장과 주민사랑방, 카페 등 장수마을 곳곳을 둘러보며 이곳 마을기업인 동네목수 박학용 대표로부터 마을만들기 과정 전반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한편, 구는 마을만들기와 관련한 지방자치단체 등의 방문이 줄을 잇자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매주 한차례씩 ‘성북구청∼성북구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장수마을’로 이어지는 마을만들기 벤치마킹코스를 운영 중이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