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2.08.28 16:50

금천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독서토론회 개최

▲ 지난 7월 21일 차성수 서울 금천구청장과 함께하는 독서 토론회가 열리고 있다(자료사진, 사진= 금천구청 제공). 노용석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구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책 읽는 금천’을 만들고자 구민 독서 토론회를 평생학습관 제4강의실에서 오는 29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독서 토론회는 책을 읽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구민들의 합리적 사고 형성에 기여하고 구민들에게 한 층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해 궁극적으로 함께 소통하는 ‘책 읽는 금천’을 만들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차성수 구청장을 비롯해 주민, 구립도서관장, 사서 등 18명이 참여해 주제 도서인 ‘그 사람을 본적이 있나요’ (김려령 저, 문학동네)를 읽고 논제별 자유토론과 찬반토론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독서 토론회는 향후에 4차례 더 개최돼 구민들의 독서토론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구청장과 함께 하는 구민 독서 토론회가 개최되었는데 앞으로 더욱 활성화돼 독서운동 캠페인과 더불어 구민들의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구청과 구민들이 활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중간 다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담당관(☎02-2627-2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