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8.28 17:00

충남지사 “피해발생 시 도민 안전 최우선으로 확보 할 것”

태풍 볼라벤으로 인한 도내 피해 상황 점검

▲ 안희정(오른쪽) 충청남도지사가 28일 충남 보령소방서를 방문해 태풍 피해 상황을 현지 점검하며 비상근무 요원을 격려하고 있다(사진= 충청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보령 더리더) 충청남도(도지사 안희정)가 28일 제15호 태풍 볼라벤이 지역을 비롯한 전국을 강타한 가운데 안희정 충남지사가 태풍 피해 상황을 현지 점검하며 비상근무 요원을 격려하는 등 응급 복구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전날부터 보령시에 머물며 상황을 주시하던 안 지사는 이날 오전 대천항, 남포방조제 등을 둘러본 뒤 도 수산관리소와 보령소방서를 방문해 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피해발생 시 발전기와 배수펌프 등 필요한 장비를 즉각 투입해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할 것” 등을 지시하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대원 여러분께 고맙다,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정부이다. 부디 몸조심 또 몸조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정전사태시 일선 소방서와 한국전력공사는 신속하고 유기적인 응급복구활동에 나서고 복구활동 전 민간업체 보유 비상발전기를 우선 조치해 도민이 정전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라”며 “이에 따른 비용 문제가 발생하면 사후 정산하면 되니까 신경쓰지 말고 복구에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서천군 지역을 둘러보며 상황을 점검한 뒤 도청으로 돌아와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보고를 받고 대책을 지시하는 등 피해 수습에 집중했다.

  한편, 이번 태풍으로 도내에는 이날 2시 현재 사망 1명, 부상 1명, 주택 지붕파손 8동, 온실 파손 1곳, 정전피해 총 17,767호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