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9.06 13:55

김연식 “살기 좋은 농촌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

태백시장, 2012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수상

▲ 김연식(오른쪽) 강원 태백시장이 6일 오전 11시 서울 농협중앙회에서 열린 ‘2012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시상식’에서 지역 농업 잘전 선도인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김연식 강원 태백시장은 6일 오전 11시 서울 농협중앙회에서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2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시상식’에서 지역 농업 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은 농업협동조합과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지역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지난 2003년부터 시상해 왔으며 올해는 9개 단체장에게 시상했다.

  이날 김연식 시장의 수상은 농업과 농촌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태백농업을 친환경농업 중심지로 발돋움 시킨것과 태백한우 등 태백축산물 명품화사업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급속히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발맞추어 산마늘, 천종산삼, 오미자, 사과, 유실수 등 대체소득작목개발은 물론 전문 농업인 육성에 힘을 쏟아 농업인들에게 큰 호평을 받왔다.

  김 시장은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 인구의 고령화 등 크고 작은 어려운 농촌 환경을 극복하고 대내외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태백한우, 태백산채 등으로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신 영농기술보급, 신 소득작목개발, 친환경농업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을 향상해 살기 좋은 농촌이 될 수 있도록 농협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