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9.13 21:57

임성훈 "각종 재난에 총체적 대응력 갖춰야"

▲ 임성훈 나주시장이 13일 오전 확대간부회의에서“시설하우스를 중심으로 막바지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나주 더리더) 임성훈 전남 나주시장은 13일 오전 확대간부 회의에서 “태풍피해 일손돕기에 나선 민관군경과 사회단체, 그리고 업무를 병행하면서 농가돕기에 나선 직원들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시설하우스를 중심으로 막바지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 시장은 “이번 태풍을 통해 재난과 관련한 ‘시스템 행정’체계와 매뉴얼을 갖추고, 실과별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총체적인 대응력을 갖춰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면서 “이번 재난을 반면교사로 삼아서 폭설과 가축전염병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임 시장은 “신속한 낙과배 판매대책으로 농가는 어려움을 덜고, 각계의 따뜻한 성원을 통해 나주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면서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피해 주민들의 기대치와 법 개정에 따른 혜택 감소 등의 내용을 알려서 주민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임 시장은 마지막으로 추석명절을 앞두고 금품수수는 물론 직원들간에도 선물 주고받기를 없애 청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로변 풀베기로 깨끗한 거리를 만드는 등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할 것을 주문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