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9.14 12:15

태백시 상장동 이야기 마을, 국무총리상 수상 쾌거

2012 대한민국 국토도시디자인대전 공모전

▲ 강원 태백시 상장동 이야기 마을에 그려진 '탄광의 애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 상장동주민센터(동장 최동열)가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가 주관하는 2012 대한민국 국토도시디자인대전 공모전에서 ‘전설이 흐르고 추억이 그려지는 상장동 이야기마을’이 영예의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여 받는다.

  14일 시에 따르면 상장동 이야기마을은 2011년부터 뉴-빌리지 태백운동으로 추진해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와 마을주민들의 힘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탄광의 애환, 애피소드, 풍요로움을 그리는 탄광이야기마을과 태백의 전설을 소재로 한 배움과 추억이 있는 전설이야기마을로 변신 중에 있다.

▲ 강원 태백시 상장동 이야기 마을 '황부자 전설' 벽화(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이번 공모전은 친인간, 친환경, 심미성, 지역성, 효율성 다섯가지 요소로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결정됐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8일 서울 여의도 63시티에서 국제포럼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한편, 최동열 동장은 “오늘 디자인 대상은 마을주민들과 지역봉사단체 그리고 재능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만들어낸 성과이기에 더욱더 뜻깊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을을 가꾸고 디자인해 지역을 뛰어넘어 대한민국을 빛내는 일에 더욱 더 매진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