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2.09.17 21:44

임성훈 "최고 명품 역사문화도시로"

전남 나주시장

▲ 임성훈(오른쪽) 전남 나주시장이 지난 13일 금성관에서 시민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지역의 역사문화자원 활용계획을 뼈대로 하는 도시활성화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나주 더리더) 전남 나주시(시장 임성훈)가 오는 2025년까지 총 사업비 829억원을 투입해 읍성권에 해당하는 원도심지역을 활성화하는 도시 활성화 계획을 세웠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2시 금성관에서 시민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지역의 역사문화자원 활용계획을 뼈대로 하는 도시활성화 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도시활성화 계획의 주요 내용은 경제적, 물리적, 사회적 3개 분야에 걸친 ‘10대 핵심 실행 사업’으로 이 가운데 향교 한옥촌 조성, 잠사 예술가 공방촌 조성, 근대건축문화자원 활용, 중심 상권 활성화, 사적구역 복원 활용, 도심 주차장 조성 분야는 관련 조례 제정과 부지 매입, 문화재 복원이 추진 중에 있어 원도심 활성화에 활력이 기대된다.

  또 도심 활성화의 동력주체가 될 인적 자원 양성을 위한 도심재생포럼, 투자자 포럼, 마을대학 운영 계획이 포함돼 있어 시민 중심의 도심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시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건설에 따른 원도심 활성화와, 개발 위주의 도시정비사업을 탈피해 나주만의 역사문화도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도시환경과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임성훈 나주시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나주읍성권에 위치한 원도심은 호남의 역사문화를 지켜온 호남 최대 읍성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고 있어 살아 있는 생활 박물관”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원도심 활성화에 행정과 시민이 온 힘을 쏟아 역사문화가 사람과 함께 살아 숨쉬는 21세기 최고의 명품 역사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