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정치
  • 입력 2012.09.25 17:29

이이재 국회의원 “기업 투자유치 되도록 앞장서 뛰겠다”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 이이재 국회의원(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서울 더리더) 강원도 3대 현안 가운에 하나인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예비지정이 최종 확정 됐다.

  이이재 새누리당 동해.삼척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지식경제부가 25일 제52차 경제자유구역위원회를 개최해 강원과 충북을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최종 후보지역으로 발표했다고 전했다.

  특히,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은 동해시와 강릉시가 강원도와 협력해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해온 강원도의 최대 현안사업으로 지난 4.11 총선에서는 새누리당 강원도당의 핵심 공약사항이었다.

  이번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동해시와 강릉시가 환동해권 최고의 산업.물류.비즈니스.관광의 경제 중심지로 건설되면 강원도는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맞게 될 전망이다.

  이이재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이 성공하려면 교통과 물류체계의 획기적인 개선이 있어야 한다”며 “동해고속도로와 동해항 3단계 확장사업, 38국도, 7번국도, 동해고속도로 건설에 반드시 적정예산이 투입돼 반드시 적기준공이 이루어져 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제 중요한 것은 MOU(투자 양해각서) 단계에서 보다 구속력이 있는 MOA(투자 합의각서) 단계로 실질적인 외자투자를 진행시키는 가시적 성과”라며 “본 지정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정파를 떠나 강원도와 도 출신 의원들이 협력해 실질적인 기업 투자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앞장서 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9명의 강원도 출신 의원들이 합심해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이 반드시 소기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해당 지자체와 강원도의 적극적인 협력아래 입술이 부르트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개정된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기존 경제자유구역도 성과에 따라 해제 또는 자동 해제할 수 있도록 돼 있어 실질적인 외자유치를 통한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경제자유구역 성공의 관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