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라이프
  • 입력 2012.11.09 16:28

미혼여성 61%, ‘결혼 전 동거 괜찮아’

결혼정보회사 아띠클럽 설문조사

▲ 송미정 아띠클럽 대표. 최자웅 기자
  (서울 더리더) 결혼정보회사 아띠클럽(대표 송미정/www.atticlub.com)이 최근 한 포털에서 미혼여성들에게 ‘동거에 대한 생각은 어떠세요’와 ‘이성에게 이럴 때 호감이 간다’라는 항목으로 설문조사 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동거에 대한 생각은 어떠세요’이라는 질문에 1090명이 설문에 참가했는데 ‘살아보고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가 61%, ‘무조건 결혼하고 살아야 된다’가 39%로 나왔다.

  또 ‘이성에게 이럴 때 호감이 간다’라는 질문에 미혼여성 842명이 응답했는데, ‘사소한 것도 잊지 않고 챙겨줄 때’가 49.5%로 가장 많이 나왔다.

  그 다음으로는 ‘나를 걱정해줄 때’가 31.4%, ‘매너가 좋을 때’가 11%, ‘유머러스해서 분위기를 좋게 이끌 때’가 8.1% 순이었다.

  송미정 아띠클럽 대표는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결혼 전 동거에 대해 ‘살아보고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가 61%로 과반수 이상이 나온 것으로 보아, 예전의 미혼여성들은 결혼 전 동거에 대해 아주 회의적이었으나 최근 가치관이 많이 개방적인 방향으로 바뀐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이성에게 이럴 때 호감이 간다라는 질문에 ‘사소한 것도 잊지 않고 챙겨줄 때’와 ‘나를 걱정해줄 때’가 합해 80.9%로 압도적으로 많이 나온 것으로 보아, 세월이 흘려도 변하지 않은 여성들의 심리 중에 하나는 자기만을 위해 주고 세심하게 챙겨주며 걱정해 주는 남자친구를 좋아하는 것을 설문조사가 극명하게 보여줬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소비자보호원에 접수된 결혼정보회사들에 대한 불만사례들과 관련해 고객들에게 불가능한 약속을 하고 일방적인 미팅을 강요하며 무작정 환불을 안 해주는 회사들이 많다는 얘기가 있다”며 “결혼정보 회사를 선택할 때에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가 있는 결혼정보회사는 되도록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제는 그 동안의 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이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정보도 많아졌고 그만큼 제대로 된 서비스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아졌다는 반증이다”며 “결혼정보 회사 스스로 고객들에게 책임질 수 있는 약속을 제시하고 그 약속을 진정성 있게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