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11.29 21:16

김대수 삼척시장, 러시아 코르사코프시 방문단 접견

▲ 김대수(첫 번째 줄 오른쪽) 강원 삼척시장이 29일 러시아 코르사코프시 방문단을 접견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대수)가 자매도시인 러시아 코르사코프시 방문단이 29일 김대수 삼척시장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코르사코프시 방문단은 지난 28일 오는 12월 2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삼척시를 방문했다.

  특히, 시는 지난 2009년 11월 코르사코프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이후 한국어 및 한국어문화축전 참가, 대표단 교환 등 매년 교류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대수 삼척시장을 비롯해 무드로바 라다 보리소브나 코르사코프시 시장과 구스토바 나탈리야 스타니슬라보브나 부시장, 이춘식 코르사코프시의회 부의장, 이태춘 코르사코프시 한인협회 회장 등 코르사코프시 방문단 7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삼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현재, 삼척은 동북아 에너지 거점도시로 성장해가고 있는 만큼 문화예술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교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러시아 방문단은 오는 30일, 12월 1일에는 내수면개발사업소 연어부화시설, 삼척항 등의 해양수산시설 방문과 해양레일바이크, 이사부사자공원 등 주요 관광시설 관람 등 지역 곳곳을 둘러볼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