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2.12.07 17:30

하이원리조트, 야생동물 먹이주기 활동 전개

▲ 하이원리조트 봉사단원들이 7일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리조트 인근 야산 일대에서 야생동물 먹이를 주고 있다(사진= 하이원리조트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하이원리조트(대표 최흥집)가 7일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리조트 인근 야산 일대에서 하이원사회봉사단과 야생동물연합 회원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2 하이원과 함께하는 야생동물 먹이주기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먹이주기 활동은 겨울철 폭설로 인해 먹이를 구하기 어려운 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제공하고, 리조트내 9개의 먹이집 개보수도 함께하는 하이원리조트의 대표적인 겨울철 친환경 관련 행사이다.

  뿐만 아니라 하이원리조트는 간벌목을 활용해 리조트 단지 내 간벌지 2천㎡에 비오톱(생태서식공간)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비오톱은 겨울철 야생동물들의 잠자리 제공 및 미생물 서식에 도움을 줘 생태계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같은 노력 덕분에 하이원측은 최근 삵, 하늘다람쥐 등 희귀 야생동물도 관찰되고 원앙, 뻐꾸기, 솔개 등이 찾아오는 등 리조트 단지 내 생태계가 빠르게 다양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백명용 하이원리조트 건설관리실 상무는 “야생동물 먹이주기, 비오톱 조성 등 크고 작은 자발적 노력이 하이원리조트가 국내 대표적 친환경 리조트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