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경제
  • 입력 2012.12.13 10:49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스카이트랙스 항공사상 수상

▲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최자웅 기자
  (서울 더리더)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한국지점장 데와라이)은 최근 항공 리서치 전문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실시한 세계 항공사상(2012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The World's Best Economy Class Airline) 부문 4위와 세계 최고 항공사(The World's Top Airlines) 부문 1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최근 최고의 항공사에 수여되는 세계 최고 항공사(The World's Top Airlines) 부분에서 작년 19위에서 8단계 상승한 11위를 차지했고 세계최고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The World's Best Economy Class Airline) 부분에서 싱가포르항공과 카타르항공,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매년 행해지는 스카이트랙스 어워드는 전세계 100개국 1,800만명 이상의 여행객들의 투표로 선정된다.

  투표는 10개월간 전 세계 200여개 이상의 항공사를 대상으로 여행객들이 직접 각 항공사의 탑승수속, 탑승, 좌석의 안락함, 객실의 청결도, 식음료,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직원 서비스, 안전 등 총 38개 항목에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에미르샤 사타르(Emirsyah Satar) 회장은 “매년 랭킹이 올라가고 수상 내용도 많아지고 있다. 이는 높은 서비스 표준으로 하늘에서 뿐만 아니라 지상에서도 모든 승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하기 위해 노력한 성과로 생각한다”며 “힘써온 전 직원들과 우리의 서비스를 인정해준 승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국영항공사로서, 현재 인천~자카르타와 인천~발리를 최신 에어버스(AIRBUS)330-200과 330-300기종으로 매일 운항하고 있다.

  특히, 2009년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항공사 평가에서 4STAR등급을 받았으며 2012년에는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세계 최고의 지역항공사(The World's Best Regional Airline)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