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3.01.21 23:56

나주시, 우정사업센터 입주 불편 ‘제로화’ 총력

▲ 임성훈 전남 나주시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나주 더리더) 우정사업정보센터가 오는 3월 4일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16개 이전공공기관 중 최초로 업무를 시작함에 따라, 전남 나주시(시장 임성훈)는 21일 관련기관 종합대책 점검 보고회를 갖고 입주와 관련한 불편사항 최소화에 나섰다.

  고성혁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종합대책 점검 회의는 기반시설인 단지 내 교량 개통, 가로등, 오수처리, 대중교통 운행, 안내표지판 설치와 단지 외 가로등, 도로 보수 등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관련기관 업무 팀장과 함께 입주 후 예상되는 불편사항을 꼼꼼히 챙겼다.

  시는 점검 보고회를 우정사업정보센터가 입주하기 전까지 매주 목요일에 개최해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아파트, 원룸 등 공실현황 파악, 불편신고센터 창구 운영 등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해 해결할 예정이다.

  고성혁 부시장은 “이번 우정사업정보센터가 입주하기 전에 완벽한 기반시설 및 불편사항 처리 등 종합대책을 추진하면 향후 이전기관이 이주할 때는 큰 어려움 없이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 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정사업정보센터는 지난 2011년 3월 나주혁신도시 최초로 착공했으며 부지면적 49,544㎡, 건축연면적 27,574㎡(지하 1층, 지상 4층), 총 816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