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3.01.22 11:30

정선군, 올해 '우유 무상급식'에 3억 9천만원 투입

▲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지난해에 이어 2013년에도 유치원생을 포함한 초.중.고 전 학생을 대상으로 우유 무상급식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는 3억 9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유치원생을 포함 총 4,103명에게 우유 무상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단,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4,103명 중 우유 음용을 신청한 학생에 한에서 무상으로 지원한다.

  이는 군이 우유 무상급식에 초기에 나타난 시행착오를 되풀이 하지 않고자 교육청, 영양사 등 전문가들 간 협의를 통해 결정했다.

▲ 강원 정선군이 지난해 7월 2일 전국 최초로 유치원생을 포함한 초.중.고 전 학생을 대상으로 우유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있다(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친환경 우유 무상급식을 실시하다보니 시행착오가 없진 않았다”며 “학생들의 우유 음용 패턴을 꼼꼼히 확인해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문제점으로 지적된 유치원과 초등학생 저학년에서 발생한 우유를 버리는 것은 현장 조사 결과, 우유 거부 반응 보다는 연령 대비 200ml 용량이 크기 때문에 발생된 것인 만큼 앞으로 용기 개선을 통해 이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선군의회(의장 김현숙)는 지난해 농업축산과 행정사무감사에서 박승세 정선군의회 의원을 비롯한 다수 의원들이 우유를 버리는 등 친환경 우유 무상급식의 문제점을 제기하며 개선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