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경제
  • 입력 2010.08.27 22:34

이광재 “강원 쌀 무상급식에 사용해 달라”

강원도-성북구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논의

▲ 이광재(왼쪽) 강원지사, 김영배 성북구청장. ⓒ2010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이광재 강원도지사는 26일 서울 성북구청을 방문해 김영배 성북구청장과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의 직거래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이 지사 외에도 정호조 철원군수와 전창범 양구군수가 함께했다. 

  이날 이 지사와 김영배 구청장은  성북구가 시범 실시를 추진하는 친환경 무상급식에 강원도의 친환경 쌀을 사용되면 농가소득 증대와 어린이 건강 향상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 이광재(왼쪽) 강원지사가 26일 서울 성북구청을 방문해 친환경무상급식 시범실시를 추진 중인 김영배 성북구청장과 강원도 친환경 쌀 직거래 등을 논의하고 있다. ⓒ2010 더리더/박성현

  이광재 지사는 철원, 양구 등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을 성북구청 구내식당에서 사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영배 구청장은 초등학교 무상급식에 앞서 구청 구내식당에서부터 강원도의 친환경 쌀을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지사는 또 감자, 옥수수, 배추 등도 친환경 무상급식용으로 계약재배를 통해 성북구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이광재(왼쪽 두 번째) 강원지사가 26일 정호조 철원군수, 전창범 양구군수와 함께 서울 성북구청을 방문해 친환경무상급식 시범실시를 추진 중인 김영배(오른쪽 두 번째) 성북구청장과 강원도 친환경 쌀 직거래 등을 논의하고 있다. ⓒ2010 더리더/박성현

  철원군과 양구군은 30일 성북구청에서 열리는 친환경 무상급식을 위한 친환경 쌀 선정 품평회에 참여하기로 했다.

  한편, 성북구는 올해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관내 공립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무상급식을 시범 실시할 예정이다.

  박성현 기자 pshbear@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