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의회
  • 입력 2014.06.27 17:11

용산구의회, 제7대 구의원 당선자 오리엔테이션

▲ 제7대 서울 용산구의회 당선자들이 지난 26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용산구의회 제공).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용산구의회가 지난 26일 오전 10시 용산구의회 정책세미나실에서 제7대 의회 개원을 앞두고 당선 의원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당선의원 간 상견례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에 대한 소개가 있었으며 의회 사무국장으로부터 지방의회 운영 등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이어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 전문위원인 이혜영 법학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의정활동의 전반적인 내용 및 의회운영, 조례, 행정사무감사, 예산실무 등 의정활동에 대한 개괄적인 실무교육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7대 용산구의회 의원은 5선의 박길준 의원과 3선의 김정재, 장정호, 김경대 의원, 재선의 이상순, 김철식 의원, 초선의 황금선, 김성열, 박희영, 김정준, 윤성국, 고진숙, 김경실 의원 총 13명이다.

  7대 의원들의 임기는 7월 1일부터 2018년 6월 30일까지이며 개원식은 오는 7월 9일 용산구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5선으로 최다선 구의원인 박길준 의원은 “제7대 의회 당선자분들께 축하의 말씀과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제7대 의회와 의원 당선자들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