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편집부
  • 사회
  • 입력 2015.04.06 14:12

부산 노사민정, 상호 협력해 新 ‘고용문화’ 조성

▲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사진= 부산시청 제공). 더리더 편집부
  (부산 더리더) 부산광역시(시장 서병수)는 오는 7일 오후 3시 한국노총 부산본부 대강당에서 2015년도 첫 노사민정협의회를 열고 새로운 고용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현 세대 뿐만 아니라 미래세대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근로자간 격차해소, 장시간 근로관행 개선, 청년 고용창출 등 새로운 고용문화를 만들고 부산의 노.사.민.정이 협력해 공동실천을 결의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역의 17개 기업 노사대표가 함께 참여하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상호 대립관계에 있는 노사 당사자의 협력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향후 결과가 주목된다.

  협약식에는 부산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서병수 시장, 한국노총부산본부 이해수 의장, 부산경영자총협회 박윤소 회장,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박인호 상임대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이주일 청장 등 노사민정 대표와 함께, 동국제강, 동일고무벨트, 대한제강, 부산롯데호텔, 부산은행, 성우하이텍, INK신항만, KT부산본부, 파크랜드 등 17개 기업 노사대표가 참석해 서명에 참여할 예정이다.

  협약서는 부산 노사민정과 지역 대표기업이 합리적인 노사문화 구축과 새로운 고용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 다짐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한편, 협약에 앞서 이번 협의회에서는 올해 노사민정 협력사업의 추진사항을 살펴보고 한진중공업과 부산신항만 등 2개 기업이 노사 상생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더리더 편집부 theleadernews@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