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편집부
  • 행정
  • 입력 2015.04.08 11:13

전북도 “도민 아이디어 반영해 도정목표 구체화”

▲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사진= 전북도청 제공). 더리더 편집부
  (전주 더리더)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가 오는 7월 26일까지 도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2015년 도민테마제안 공모를 추진한다.

  8일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당신의 작은 상상, 함께 행복한 전라福도’를 주제로 ▲사람이 모이는 전라福도 ▲돈이 모이는 전라福도 ▲자존심을 세우는 전라福도 ▲안전한 전라福도 등 4개 분야로 나눠 분야별로 제안을 받아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는 과거 풍요롭고 융성했던 전라북도의 재창조와 도민의 행복 구현이라는 의미가 내포돼 있으며 도정정책에 대한 도민의 눈높이가 무엇인지 궤도를 같이 하기 위한 목적이 있다.

  도민테마제안 신청 접수 완료 후 예비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9월 중 우수제안 18건을 선정 시상하고 관련부서, 전문가, 제안자가 참여하는 실현회의를 통해 정책을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제안 채택률을 높이기 위해 관련부서의 적극적인 검토요청으로 전향적인 자세를 유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 구체화를 실행하는 부서에 대해서는 평가를 통해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도민테마제안 공모를 통해 도민만족도 제고는 물론, 도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정책을 구체화해 도정목표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민테마제안 응모는 도민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가 참여가 가능하며 전라북도 공모전용 홈페이지인 ‘별별궁리(http://idea.jb.go.kr)’에 온라인 접수와 우편,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더리더 편집부 theleadernews@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