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스포츠
  • 입력 2015.06.01 11:44

프리미어리거 기성용, 광주U대회 입장권 기부

▲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고 있는 축구스타 기성용(왼쪽) 선수가 지난 5월 30일 오후 2시 광주월드컵경기장 찾아 윤장현(오른쪽) 광주광역시장에게 후원금과 입장권을 기탁하고 있다(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이형진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은 영국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고 있는 축구스타 기성용 선수가 지난 5월 30일 오후 2시 광주월드컵경기장 찾아 광주와 제주 경기를 관전하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입장권 1,000만원 어치를 구매하고 광주FC 후원금으로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기성용 선수가 전달한 광주U대회 입장권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광주.전남.전북 지역 저소득 청소년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윤장현 U대회 조직위원장(광주광역시장)은 “광주U대회를 한 달여 앞두고 성공 개최를 위해 전력을 쏟고 있다”며 “기성용 선수가 바쁜 일정에도 고향의 큰 스포츠 축제와 광주FC에 애정을 갖고 힘을 모아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기성용 선수는 광주에서 태어나 축구를 시작, 금호고를 졸업하고 K리그에서 잠시 뛰다가 영국 프리미어리그로 진출해 아시아 선수로는 역대 한 시즌 최다골(8골)을 기록했다. 현재 스완지 시티 팀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