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변병호 기자
  • 행정
  • 입력 2010.09.29 14:51

박선규 군수 “고속 행정정보통신 서비스 제공할 것”

영월군-KT원주지사 업무협약

▲ 박선규(오른쪽) 영월군수가 29일 군청 집무실에서 허두영 KT원주지사장과 광케이블, 전송장비, 네트워크․보안장비 투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행정정보통신망 고도화 협약을 하고 있다. ⓒ2010 더리더/변병호
 【영월 더리더】강원 영월군과 KT원주지사는 29일 군수 집무실에서 박선규 군수와 허두영 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정보통신망 고도화를 위한 협정식을 가졌다.

  이번 협정으로 KT는 광케이블과 전송장비, 네트워크․보안장비 등을 투자해 행정통신망에 대한 초고속 서비스가 구현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2015년까지 5년간 읍,면사무소 및 직속기관, 사업소, 출장소 등 18개 군청 부속기관에서 추진된다. 

  또 사업이 완료되면 현재 각 기관별 인터넷 속도가 2M에서 100M급으로 50배 가량 빨라져 전자결재, 인터넷 전화 등의 늘어나는 데이터가 안정적으로 처리된다.

  이와 관련 영월군은 내년에 군청과 영월도서관 주변에 와이파이존을 구축하고 오지지역에 광대역 통신망을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초고속인터넷(FTTH) 서비스와 휴대폰 불통지역 해소 등 정보통신망 인프라 확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선규 군수는 “이번 협약은 영월군은 망고도화 및 네트워크 보안강화 효과를, KT는 안정적인 고객확보와 망고도화 개선효과로 상호 윈윈(Win-Win)효과를 가져 올 것이다”며“ 향후 영월군 행정에 초고속 광대역 정보통신망이 구현됨에 따라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고 말했다.  

  변병호 기자 oneyahwa@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