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편집부
  • 사회
  • 입력 2015.11.24 12:42

경남도 “결핵 퇴치 모금운동에 동참하세요”

2015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 성금 증정식

윤한홍(왼쪽) 경남도 행정부지사가 24일 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2015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 성금 증정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경남도청 제공). 더리더 편집부

  (창원 더리더) 경상남도(도지사 홍준표)는 24일 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2015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 성금 증정식’을 갖고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에 결핵퇴치 성금을 전달했다.

  도에 따르면 도내 모금 목표액은 도와 시.군공무원 7,400만원을 포함해 총 2억 1,100만원이며 지난 10월부터 오는 2016년 2월까지 전국적으로 36억원을 모금할 계획이다.

  모금액은 결핵환자 조기발견사업에 역점을 둔 취약계층 지원사업, 불우결핵환자 수용시설에 대한 ‘행복나눔 지원비’ 지급, 결핵균검사, 결핵조사연구, 기술지원, 홍보사업, 저개발국 교육훈련 지원 등 결핵사업에 쓰인다.

  올해의 크리스마스 씰은 결핵협회와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함께 건강한 폐를 상징하는 축구를 소재로 제작했으며 건강한 숨결의 소중함을 알리고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디자인됐다.

  윤한홍 도 행정부지사는 “주변에 흔하게 발생하는 결핵에 대해서 도민들의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다”며 “결핵을 퇴치하기 위한 범국민적인 모금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학교와 관공서, 기업체 및 사업장 등 직장에서 모금운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은 우체국 또는 인터넷(https://loveseal.knta.or.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모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결핵협회 울산.경남지부(☎055-246-4223)로 문의하면 된다.

  더리더 편집부 theleadernews@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