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행정
  • 입력 2010.10.14 23:49

박홍섭 마포구청장 “청렴한 공직자로 본분 다하겠다”

▲ 박홍섭 마포구청장. ⓒ2010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세무부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회의실에서 ‘세무분야 청렴실천 자정결의대회’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마포구 세무공무원들은 구민 납세편의를 위해 친절을 생활화하고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을 발굴하기로 다짐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도 이번 자정결의대회에 동참해 “청렴한 공직자로본분을 다하겠다”는 선언을 했다. 

  마포구청 세무공무원들은 지방세법 개정으로 재개발지역 부속토지에 대한 세 부담 완화를 추진하는 등  납세자와 소통하는 세무행정에 노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박홍섭(오른쪽) 서울 마포구청장이 14일 구청 회의실에서 세무부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분야 청렴실천 자정결의대회’를하고 있다. ⓒ2010 더리더/박성현

  또 지방세 전자고지, 인터넷 납부 활성화, 세무 상담 이의신청 후견인제 등 구민을 위한 납세편의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월 ‘이 달의 굿 스마일’ 직원을 선발하는 등 친절 생활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부동산 경기 침체 등이 우려되는 내년은 세입 감소에 따른 재정 여건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숨은 세원 발굴, 고질·고액 체납 일소 등 조세정의 실현과 재정 확충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어 박 구청장은 “우리 모두가 청렴한 공직자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일할 수 있는 즐거운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삶의 가치를 두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성현 기자 grace5163@korea.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