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편집부
  • 사회
  • 입력 2015.11.27 15:06

김승수 전주시장 “철저한 제설대책 추진”

김승수(왼쪽에서 두 번째) 전북 전주시장이 27일 아침 공무원들과 제설작업을 하고 있다(사진= 전주시청 제공). 더리더 편집부

  (전주 더리더) 김승수 전북 전주시장과 공무원들이 전주지역 적설량이 20㎝를 기록하는 폭설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도로 만들기에 집중하고 나섰다.

  이날 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폭설로 인한 주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설 대책 및 장비 등을 직접 현장에서 점검하고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그는 이면도로가 많은 평화동 지역을 찾아 제설상황을 살핀 뒤 제설작업을 펼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직접 제설작업도 나서기도 했다.

  시 제설대책상황실 관계자는 “전주지역에 많은 눈이 내린 지난 26일 오후부터 상습결빙구역과 주요간선도로를 중심으로 제설작업을 꾸준히 실시했다”며 “올 겨울에는 시민들이 폭설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철저한 제설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6일 대설주의보에 이은 대설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과.동별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으며 이날 오후 4시부터 금산사, 쑥고개길 등 외곽도로 및 상습 결빙 구간에 대한 1차 제설작업을 시행했다.

  또한 밤 11시와 27일 새벽 3시부터 제설 장비 58대와 제설 인원 67명을 투입해 전주시 주요 간선도로 56개 노선 309km에 대한 2~3차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시는 원활한 도로제설대책 추진을 위해 현재 살포기와 제설용 트럭 등 66대의 제설장비를 구축했으며 염화칼슘 등의 제설자재는 최근 4년간 연평균 제설자재 사용량의 1.7배인 2,144톤을 준비했다.

  더리더 편집부 theleadernews@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