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10.10.18 22:07

김두관 경남지사 “정치적 행보 가급적 줄이겠다”

‘취임 100일’ 공무원과 대화의 시간

▲  김두관(오른쪽) 경남지사가 취임 100일을 맞아 18일 도청 광장 잔디밭에서 도청 공무원 20여명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2010 더리더/이형진
 【창원 더리더】김두관 경상남도지사는 취임 100일을 맞아 18일 오전 11시 30분 도청 광장 잔디밭에서 도청 공무원 20여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인사말에서 “여러분들의 정책제안 등을 많이 듣고 싶었지만, 시간과 많은 부서들이 있어 못했다”며 “마음에 있는 말들을 담아 두지 말고 오늘 편안하게 후생복지, 시.군과 관련된 좋은 시책들을 말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도정만 열심히 잘 챙기는 지사로 남았으면  한다’ 한 공무원의 건의에 대해  “가급적 정치적 행보는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도지사의 정치적, 행정적 비중이 반반은 된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  김두관 경남지사가 취임 100일을 맞아 18일 도청 광장 잔디밭에서 도청 공무원 20여명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2010 더리더/이형진

  이어 그는  “남해군수 시절에도 정치적 조직 구성보다도 업무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며 “그래서 국회의원에 낙선했는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도민에게 오해가 될 만한 정치적 행보는 줄여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청년 일자리를 비롯해 사회복지 관련, 기초생활 보장업무 추진 관련, 사무관급 복수직렬 기술직 배치, 행정다이어트, 해외연수, 국제교류 등에 대해 많은 질문을 했다. 

  그는  마무리 인사말에서 “취임 후 100일 정도 근무했는데 부족한 게 많다”며 “가능하면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일은 많이 시킬 것이지만, 스트레스 주지 않을 것이다”며 “1년 정도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이형진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