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여행
  • 입력 2016.03.13 08:52

신선한 산나물.. ‘정선군 곤드레 산나물 축제’에서 만나요!

오는 5월 12일 정선군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막

제6회 정선군 곤드레 산나물 축제(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청정 정선을 대표하는 ‘제7회 정선군 곤드레 산나물 축제’가 오는 5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정선군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13일 정선군(군수 전정환)에 따르면 올해 곤드레 산나물 축제는 정선5일장 및 석가탄신일, 주말이 겹치는 황금 휴일기간에 개최돼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아리랑의 고장인 정선의 문화 향연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축제 기간 동안 정선의 대표 산나물인 곤드레를 비롯한 다양한 산나물과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100여동의 판매장을 설치해 직거래장터를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원산지 표시 및 생산자 실명표기, 가격표시 등 방문객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고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산나물을 활용한 나물요리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먹거리 체험장 운영 및 산나물의 진미를 맛 볼 수 있는 향토음식 판매장 등 지역토속 먹거리촌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 기간 동안 정선만의 특색있는 먹거리 및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정정선에서 자라는 곤드레를 비롯해 곰취, 취나물, 참나물, 산마늘, 더덕 등 다양한 산나물과 농.특산물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관광객들이 저렴하고 신선한 나물을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