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행정
  • 입력 2010.11.11 21:23

문병권 “자원봉사자 구민 힘 모아 이룩한 성과”

중랑구, 자원봉사 활성화 분야 우수구 선정

▲ 문병권 중랑구청장. ⓒ2010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원봉사 활성화 분야 자치구 인센티브사업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돼 인센티브 사업비 5,000만원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역특성에 맞는 자체 특성화 사업, 자원봉사 참여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 자원봉사 공동추진 사업, 자원봉사 네트워크, 자원봉사 캠프 운영 등 5개 항목으로 실시됐다.

  중랑구는 기린(企隣)마을 만들기와 황실배 가족봉사단, 해도두리 가족봉사단, 전통예절교실, 동화 구연, 꿈·희망 나눔 교실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중랑구는 기본 소양을 갖춘 봉사자 양성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스쿨(School)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재교육, 전문·심화교육 등을 통해 자원봉사자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문병권 중랑구청장은“이번 평가결과는 6만 6,000여명에 달하는 등록봉사자와 구민이 힘을 모아 만들어낸 성과로 그 동안 열심히 활동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문 구청장은 “앞으로 자원봉사자가 적재적소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성현 기자 grace01241@gmail.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