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10.11.12 23:05

김두관 “신재생 에너지산업이 미래 성장동력”

제283회 경상남도의회 시정연설

▲ 김두관 경남지사가 12일 경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83회 도의회 정례회 개회식 시정연설에서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신재생 에너지산업을 육성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2010 더리더/이형진
【창원 더리더】김두관 경상남도지사는 12일 오후 2시 경남도의회에서 열린 제283회 도의회 정례회 개회식 시정연설에서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신재생 에너지산업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우리 경남을 먹여 살릴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이 필요하다"며 "신재생 에너지산업이 바로 그 해답이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그는“내년부터 2015년까지 200억원을 투자해 태양광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태양광 발전 완성품 생산업체 유치와 소재부품 개발지원을 통해 경남이 신재생 에너지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도민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창출이다”며 ‘일자리 걱정 없는 경남’을 건설하는 것은 물론 취약계층과 장애인을 위한 안정적 일자리에 만들기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김 지사는 촘촘한 복지, 경남 균형발전 기반 마련, 쾌적하고 풍요로운 생활환경 건설, 도민이 의지·신뢰할 수 있는 자치역량 기반 강화 등 내년 주요 도정사업을 보고했다.

  이형진 기자 dthyung@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