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6.14 13:30

강인규 나주시장 “현안 해결 위한 국비확보 함께 노력”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나주 더리더)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0일 오후 2시 나주시청 이화실에서 손금주 국민의당 국회의원(나주.화순)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나주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비확보에 적극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강인규 시장은 제20대 국회의원 당선 축하인사에 이어 “나주는 인구 10만명 회복과 한전 에너지밸리 R&D센터 유치를 통한 에너지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으로 ‘위대한 나주미래 100년’을 열어가고 있다”며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더 발전된 나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힘이 필요한 만큼 국비확보에 적극 힘을 보태줄 것”을 부탁했다.

  손금주 국회의원도 “모든 부문에서 소통과 협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지역 현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중앙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하면서 “국비확보 건의사업에 대한 논리개발과 법리 근거 등에 충실해서 해당부처를 설득할 수 있는 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나주시 직업훈련원 리모델링 사업 ▲이창택지(풍물시장)~국도 23호선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 2건에 대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시는 또 내년도 국고 건의사업으로 ▲영호남지명유래 고도 전통문화자원화 사업 ▲정명(定名)천년 역사문화 관광벨트 조성 ▲전기자동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 ▲천연가스 자동차 보급사업 ▲남평 십리송복원 사업 ▲도시산림공원재해 예방사업 ▲나주.산포.공산 공공하수처리장 개량사업 ▲공산과 다시지구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에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태줄 것도 요망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