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6.14 16:09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민원 하나하나가 소중”

동대문구, ‘출동! 민원현장 점검단’ 운영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매주 목요일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해결을 위해 ‘출동! 민원현장 점검단’을 운영한다.

  14일 구에 따르면 ‘민원 현장 점검단’은 구청에 접수된 민원 중 현장조사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민원현장을 방문함으로써 민원의 요지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추가로 발생되는 2차 민원을 예방한다는 것이 운영의 목적이다.

  민원점검단은 오는 16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단, 긴급한 상황이거나 중요한 민원인 경우에는 수시로 현장방문 조사에 나설 계획이다.

  현장 민원의 대상은 ▲구청장에게 바란다 ▲새올상담 민원 ▲진정민원 ▲다수인민원 등 현장조사 및 관계자 면담이 필요한 민원이 해당된다.

  민원사안 중 2차 민원으로 확산이 예상되는 민원, 유관기관 또는 소관 부서 간의 협조문제가 있었던 민원, 다수인 민원으로 확대될 우려가 있는 사안을 중심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구는 해당 민원 처리부서 직원들뿐만 아니라 감사부서 직원들이 함께 현장을 방문하게 함으로써 민원 처리의 전문성과 책임성까지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구정의 발전과 제도의 개선은 구민의 의견과 신고를 통해 이뤄지는 것인 만큼 민원 하나하나가 소중하다”며 “이번 민원점검단 운영은 민원내용과 해결책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해 민원 처리의 실효성을 높이고 구민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