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0.11.21 01:08

유태명 “작은 정성도 모으면 큰 사랑 된다”

광주시 동구-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협약

▲ 유태명(왼쪽)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이 지난 16일 구청 회의실에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건국)와 작은 정성을 모아 큰 사랑을 실천하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천냥의 동구 사랑탑 쌓기’ 협약을 하고 있다. ⓒ2010 더리더/염승용
【광주 더리더】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유태명)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건국)과 작은 정성을 모아 큰 사랑을 실천하는 기부문화 확산에 나섰다. 

  동구는 지난 16일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천냥의 동구 사랑탑 쌓기’ 협약을 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행복공동체 만들기에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공무원, 기관단체, 주민들이 공동모금회에 자동이체하는 성금을 모다 저소득계층에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광주광역시 동구 ‘천냥의 동구 사랑탑 쌓기’ 협약식이 지난 16일 구청 회의실에서 유태명 동구청장을 비롯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건국),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2010 더리더/염승용

  동구는 이번 협약이 개인별 소액 기부금이  복지시책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에 대한 생계비, 난방비 등으로 크게 쓰여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오늘 협약은 작은 정성으로 큰 사랑을 만드는 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 구청장은 “구청 직원들부터 기부에 앞장서 나눔 실천으로 그 기쁨을 배로 만드는 기부문화 확산의 선구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염승용 기자 hanay770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