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사회
  • 입력 2010.11.22 23:34

이재명 “성남시 앞선 기술, 각국에 보탬 기대 ”

개도국 정보통신기술 연수단 방문

▲ 브라질, 우간다, 레바논, 시리아 등 19개 개발도상국 고위공무원 연수단이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초청으로 경기 성남시청을 방문해 성남시의 선진 정보통신기술(ICT) 시설을 둘러보고 이재명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0 더리더/서정빈
【성남 더리더】개발도상국 고위공무원들이 경기 성남시(시장 이재명)의 정보통신기술(ICT)을 배우기 위해 22일 시청을 방문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 초청으로 이날 성남시를 방문한 개발도상국 해외연수단은 브라질, 우간다, 레바논, 시리아, 파키스탄, 쿠바, 몽골, 케냐 등 19개국의 정보통신분야 차관·국장급 공무원들이다.

  이들 연수단은 시청 내 시설인 하늘북카페, 전산·통신실, U-City상황실, 종합홍보관, 민원실 등을 차례로 견학했다. 

▲ 브라질, 우간다, 레바논, 시리아 등 19개 개발도상국 고위공무원 연수단이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초청으로 경기 성남시청을 방문해 성남시의 선진 정보통신기술(ICT)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10 더리더/서정빈
  특히 전산·통신실에서 운영하는 주전산기, 네트워크관리시스템, 자가통신망 관제시스템 등을 둘러봤다.

  또 U-City통합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종합상황실, 방범상황실, 재난상황실 등을 둘러보고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한 첨단 도시관리기법 등을 배웠다. 

  이어 U-드라이빙 의자에 탑승해 미래의 유비쿼터스 성남을 체험하고 3차원 GIS 기술로 성남시를 가상 여행하는 등 한국의 전자정부 실행 현황을 생생하게 체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 브라질, 우간다, 레바논, 시리아 등 19개 개발도상국 고위공무원 연수단이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초청으로 경기 성남시청을 방문해 성남시의 선진 정보통신기술(ICT)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10 더리더/서정빈
  이와 함께 민무인민원발급기의 민원서류 발급 시연에 참가해 행정기관 간 광대역으로 구축된 행정업무의 인터넷민원서비스를 체험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세계 각국이 행정개혁과 질 높은 시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자정부’를 모토로 삼고 있는 가운데 정보통신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해 성남시청을 방문한 것은 영광”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각국의 전자정부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정빈 기자 s67829887@gmail.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