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6.08.26 14:48

나진구 구청장 “소통으로 구민과 하나 되는 도시를”

오는 29일 중랑구민회관에서 문화.예술인과 제20차 나.찾.소 개최

나진구 서울 중랑구청장(사진= 중랑구청 제공). 이호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오는 29일 오후 3시 면목4동에 소재한 중랑구민회관에서 문화.예술인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0차 나.찾.소(나진구가 찾아가는 소통현장)’를 개최한고 26일 밝혔다.

  구는 지역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인의 어려움을 직접 현장에서 듣고 건의사항과 궁금증 등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로 풀어내 문화도시로써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나.찾.소를 마련했다.

  구에 따르면 우선, 문화예술단체 회원, 구립여성합창단원, 중랑아티스트 동호인, 중랑문화원 및 중랑아트갤러리 이용주민에게 프리젠테이션을 활용해 예술 공연 기회 제공,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지원확대 방안 등을 소개한다. 이어서 참여자들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나진구 구청장은 “이번 나.찾.소를 통해 지역 내 문화.예술인뿐만 아니라 문화시설 이용 주민을 위한 문화인프라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주제로 현장을 찾아가 소통으로 구민과 하나 되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움직이는 신문고인 ‘나.찾.소’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돼 그동안 총 19차례 개최된 결과, 총 308건의 현장민원 중 211건이 해결됐으며 주민 2,4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소통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