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6.09.18 10:16

태백시, 2017 ‘강원도미래인재’ 모집

오는 10월 25일까지 시청 교육지원과에서 추천 접수 받아

김연식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가 2017년 강원도미래인재 추천대상자를 오는 10월 25일까지 추천접수 받는다.

  18일 시에 따르면 추천 받는 강원도미래인재는 자연과학분야, 인문사회분야, 문화예술분야, 체육분야, 기술기능분야 등 총 5개 분야이다.

  추천서류는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지원서, 추천서 및 첨부서류를 다운받거나 관련서류를 각 해당기관에서 발급받은 후 10월 28일까지 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단, 태백시장 추천을 받거나 추천 접수시키고자 하는 사람이나 태백지역 학교 등에서는 늦어도 10월 25일까지 시청 교육지원과 진로교육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강원도미래인재는 강원도 출연기관인 강원인재육성재단에서 선발하는 것으로 2017년 선발인원은 10명 내외로 강원도미래인재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 등은 공고일인 지난 8월 29일 기준 현재 본인 및 친권자가 강원도 내 5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이 된 자이다.

  또한, 본인 및 친권자의 기본증명서 등록기준지가 강원도이고 강원도 내 총 10년 이상인 주민등록을 한 출향도민 또는 자녀이면 가능하다.

  강원도미래인재는 지방자치단체장, 초.중.고 학교장, 대학총장, 대학원장 등 교육기관장, 출향도민의 경우 (사)강원도민회중앙회장, 강원도교육감, 지역교육장, 강원도체육회장 등 유관기관단체장이 추천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