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건강
  • 입력 2010.11.29 20:51

긴장해라 20代, 언니들이 자꾸 어려진다!

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2010 더리더/서정빈
【서울 더리더】최근 빼놓을 수 없는 온 국민 관심거리 중 하나인 ‘동안’.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뜻의 ‘동안’은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공통된 이미지가 됐다.

  실제로 동안을 향한 사람들의 욕망은 점점 커지고 있는 실정. TV와 인터넷에서 쏟아지는 동안을 위한 세안법은 물론 화장법과 생활습관까지, 젊고 탱탱한 동안을 위한 각종 정보들은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특히 겨울을 앞두고 건조해진 날씨 탓에 더욱 얼굴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가 하면, 이제 한 달여 후면 부질없이 나이만 한 살 더 먹게 된다는 생각 때문에 이 시기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심리적으로 동안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지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내로라하는 드라마와 영화속에서 김혜수, 황신혜, 김남주 등 30~40대 여자 연예인들의 활약이 도드라지고 있다.

  이들은 연기자로 인정받는 배우임에 틀림없지만, 세월의 흐름을 거부하고 점점 어려지고 있는 막강 동안의 대표주자들이기도 하다.

  TV 브라운관을 장악하는 연예인들 나이를 막론한 동안 외모를 보면 일반인들 또한 동안에 대한 욕구가 더욱 커지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

  많은 사람은 그녀들의 빼어난 외모에 관심이 많다. 즉 그녀들이 오랫동안 동안 미모를 유지하는 비결이 가장 궁금할 터.

  그렇다면 과연 그녀들에게만 존재하는 동안 비법, TV와 인터넷 속 정보만으로는 부족한 그 동안 비법은 대체 무엇일까? 

▲ (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2010 더리더/서정빈
  과거 ‘안티에이징’은 주로 이미 노화가 많이 진행된 40~50대의 여성들이 주요 대상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20대의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까지도 동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인다.

  즉 마사지나 화장품 등으로 교정되기 어려운 외모콤플렉스를 교정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는 것.

  성형외과의 동안시술 또한 주름개선 시술에서 전체적으로 얼굴의 이미지를 어린 이미지로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은 “동안의 이미지는 어려보임과 동시에 활동적이며 사랑스런 이미지를 함께 주기도 하는데, 이런 이미지가 사회생활에서 주는 긍정적 효과 때문에 요즘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동안 이미지를 선호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는 동안의 조건은 적당히 돌출된 앞 광대뼈와 이마, 콧등으로 입체감이 살아 있으면서 날렵한 V라인 턱 선을 갖춘 얼굴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최근 거의 대부분의 성형수술은 좀 더 어려보이고, 타인에게 자신의 모습을 좀더 긍정적으로 보이고자하는 욕구와 일맥상통한다 할 수 있다.

  “어려 보인다”는 말은 이미 최고의 칭찬이 된지 오래. 그러나 외모적으로 어려보이는 것이 그 사람의 업무능력이나 인격까지 말해주지는 못한다.

  30~40대의 여성들이 그들의 분야에서 눈에 띄게 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은 이들의 외모는 물론 성숙된 원숙미와 노련함, 열정 등이 한 데 어우러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의 일에 열정을 보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하는 것 또한 동안의 비결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다.   <도움말=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서정빈 기자 s67829887@gmail.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