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레저
  • 입력 2016.09.26 17:28

‘하이원 888’ 브랜드, 국내외 관광객 유혹

하이원리조트 8경 중 하나인 운암정(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하이원리조트가 리조트 내 대표적인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각 8개씩 선정해 ‘하이원 888’로 브랜드화하고 홍보 및 마케팅활동에 적극 나선다.

  26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하이원 888’은 ‘하이원 8경(景) 8미(味) 8락(樂)’의 줄임말로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 향상과 리조트 대표 콘텐츠를 통한 국내외 관광객의 유치를 위해 만들어졌다.

  하이원을 대표하는 볼거리인 8경(景)에는 불꽃쇼, 운암정, 마운틴탑, 명상쉼터, 도롱이 연못, 운탄고도, 야생화, 하이원호텔 산책로가 선정됐다. 하이원리조트가 ‘산악형 친환경 힐링 리조트’를 지향하는 만큼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볼거리들이 대거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하이원을 대표하는 맛인 8미(味)에는 곰취 냉면, 월드퓨전 뷔페, 곰취 호두빵, 구운 문어 파스타, 산채버섯불고기, 오마카세 코스요리,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1340와인, 차돌박이 해물짬뽕이 선정됐다. 하이원리조트는 대표메뉴 8미(味)의 주재료를 주로 폐광지역 4개 시·군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사용해 지역에 특화된 맛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8락(樂)에는 스키, 골프, 하늘길 트레킹, 알파인 코스터 & 스노 액티비티와 같은 활동형 즐길거리와 함께 카사시네마, 뮤직 페스티벌, 관광곤돌라, 북 카페가 선정됐다. 특히, 올겨울 오픈 예정인 북 카페는 힐링과 환경, 여행과 예술을 주제로 하는 4천여 권의 도서를 비치하고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4월부터 5개월간 관련 부서 간 여러 차례의 협의를 통해 ‘하이원 888’을 최종 선정하였으며, 지난 6월에는 대표메뉴 8미(味)의 시식회를 가진 바 있다.

  하이원리조트 마케팅기획팀 관계자는 “하이원 888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하고 관련 패키지 상품과 고객 참여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며 “하이원리조트를 찾는 고객에게 하이원만의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 하이원 888 브랜드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