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6.10.18 11:28

강원랜드복지재단 “산업 역군들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강원도내 진폐환자 ‘겨울나기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함승희)는 강원랜드복지재단이 강원도내 진폐환자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19일부터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강원랜드복지재단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강원도에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으면서, 실제 거주 중인 1급부터 13급까지의 재가진폐재해자, 진폐의증 환자, 만성폐쇄성폐질환(COPD)환자와 진폐법이 개정된 2010년 11월 21일 이후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요양통원 진폐등급을 판정받은 진폐환자다.

  겨울나기 지원 금액은 1인당 27만원이며 재단은 신청서류를 확인해 오는 11월 말 신청자의 통장으로 입금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이달 28일까지 신청자의 주민등록지 읍.면.동 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본인 통장사본 등을 갖춰 신청하면 된다.

  지급계좌는 본인 계좌가 아닐 경우 가족 등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별도 제출하면 된다.

  한편, 강원랜드복지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강원도내 진폐재해자들을 대상으로 겨울나기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1만 9,000여명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재단은 진폐재해자들을 위한 보철, 보청기, 입원치료비, 휴양 프로그램 등의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