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경제
  • 입력 2016.10.24 16:10
  • 수정 2016.10.24 16:39

강원랜드 “폐광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최우선 과제”

(사)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와 동반성장 업무 협약 체결

성철경(왼쪽) 강원랜드 기획본부장과 김송호(오른쪽)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장이 24일 강원랜드 서울사무소에서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함승희)는 (사)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와 24일 강원랜드 서울사무소에서 폐광지역 청년 취업 기회 확대 등을 목표로 한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성철경 강원랜드 기획본부장과 김송호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주요 협력사업에 대해 실질적 성과를 내기 위한 향후 계획과 업무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중소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이라는 창조경제 시대에 걸맞는 사회공헌 활동 강화 취지에 맞춰 특히 폐광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두 기관은 또 폐광지역 내 우수중소기업 발굴지원, 중소기업 제품 적극 구매, 시설 및 자원의 상호 활용 등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성철경 본부장은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이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했고 한국 중소기업경영자협회도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번 고교 졸업생부터 폐광지역 청년고용에 적극 나설 것임을 다짐했다”며 “또 이번 협약을 통해 공익.창조.행복 경영이라는 강원랜드 경영방침과 폐광지역 경제활성화라는 설립 취지에 적합한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키로 했다”고 말했다.

  김송호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장은 “폐광지역에서도 융복합적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해 중소기업이 창조경제를 이끄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한 뒤 “중소기업이 강원랜드의 다양한 시설을 기업회의, 컨벤션, 전시 등 MICE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강원랜드의 인프라를 통해 중소기업에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며 효율적인 협력 모델 구축을 강조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현재 폐광지역의 소규모 중소기업, 법인 등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강원랜드희망재단을 통한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는 전국의 약 5,000개 회원사를 보유한 중소기업청 산하 사단법인으로 중소기업 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