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행정
  • 입력 2010.12.14 22:46

김영배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위해 지원 강화”

성북구, 공공관리제도 최우수구 선정

▲ 김영배 성북구청장. ⓒ2010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서울시 자치구 공공관리제도 시행사항 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성북구가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85개 구역의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을 추진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진행을 통해 올해 7월 16일부터 시행된 서울시 공공관리제도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성북구는 조합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서울시 클린업시스템을 통한 조합과 조합설립추진위원회의 정보공개율 90.63%를 달성했으며 조합원들의 클린업시스템 회원 가입을 적극 홍보해 사업진행사항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도 기여했다.

  또 구청 공공관리 전담 조직과 인력을 확충하고 2010년 하반기 추가경정예산에 관련 예산을 확보해 공공관리제도의 원활한 시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최우수구 선정으로 성북구는 6,000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아 재정에도 기여했다.

  서울시의 이번 평가는 25개 자치구 공공관리업무 담당부서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기간은 올해 7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였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의 투명하고 공정한 추진과 사업 기간 단축, 비용 절감을 위해 조합, 추진위원회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