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지역
  • 입력 2017.02.08 15:10

광산구 “구제역과 AI 차단에 총력”

민형배(왼쪽에서 세 번째) 광주 광산구청장이 8일 삼도동 거점 소독시설을 찾아 구제역과 AI 방역 체계를 점검하고 있다(사진= 광산구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이하 AI) 차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8일 구에 따르면 구제역은 지난 5일과 6일 충북 보은과 전북 정읍에서, AI는 8일 현재 전국 41개 시.군까지 퍼진 상황이다.

  구는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운영한 AI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강도를 높이고 있다. 대책본부는 AI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한 구제역 차단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구제역의 경우 소, 돼지 등 우제류 예방 접종을 이미 마친 광산구는 축산 농가 예찰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두 가축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거점 소독시설을 삼도동에 마련해 길목을 오가는 차량에 대한 방역을 24시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난 2011년 구제역 파동때 광산구는 철통 방역으로 광주 수문장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며 “그동안 쌓은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제역과 AI 차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광산구에서는 151개 농가가 1만 2500여 두에 달하는 우제류를, 13개 농가가 27만 8000여 마리의 가금류를 사육하고 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