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스포츠
  • 입력 2017.03.13 13:07

IOC 주요 인사 평창 방문.. 이희범 위원장 “생산성 높은 조정위 기대”

토마스 바흐(오른쪽)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과 이희범(왼쪽)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사진= 조직위 제공). 이형진 기자

  (평창 더리더)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과 구닐라 린드버그 조정위원장 등 IOC 위원들이 대거 평창을 방문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 준비 상황 전반을 점검하는 제8차 IOC 조정위원회와 IOC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집행위원회가 각각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16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13일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조정위원회에는 이희범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 등 평창대회 조정위원 11명, 동계종목 국제.국내연맹, 조직위와 개최도시 관계자 등이 참여 한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내년에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 각국 선수단을 비롯한 클라이언트와 관중 등 수요자 중심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하는 역대 최고 수준의 성공 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생산성 높은 조정위원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에 이어 여덟 번째를 맞는 이번 조정위원회는 13일 올림픽플라자와 알펜시아 슬라이딩센터, 국제방송센터 등 경기장과 대회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14일과 15일 본회의를 갖고 수송과 숙박, 인력 등 대회운영 전반에 걸친 준비 상황을 확인,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티켓팅과 미디어, 마케팅, 패럴림픽 등 각 분야별 워킹그룹 회의를 통해 세부 안건 등을 논의하고 15일 오후 내외신 기자회견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