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호 기자
  • 문화
  • 입력 2017.03.17 14:09
  • 수정 2017.03.17 14:10

곡성군 “관광객이 주인공, 신나게 즐기는 축제로”

‘제7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장미향 시가지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

곡성세계장미축제 거리 퍼레이드(사진= 곡성군청 제공). 김영호 기자

  (곡성 더리더)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리는 ‘제7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장미향 시가지 퍼레이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향기, 사랑, 꿈’을 주제로 열리는 곡성세계장미축제를 축하하고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장미향 시가지 퍼레이드’는 ‘Holic 장미향, 그 치밀한 유혹속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5월 20일 오후 2시부터 다채로운 볼거리로 웅장하게 펼쳐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장미향 퍼레이드’는 곡성세계장미축제의 성공적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시가지 퍼레이드 행사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가지퍼레이드는 매머드급 행진규모를 통해 퍼레이드에 관광객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해 신나게 즐기는데 주안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또한, 군은 메인피켓과 플로이드카를 선두로 승마단, 삼색깃발, 군악대 마칭밴드, 웨딩카, 미니스쿠터, 할리데이비슨 바이크, 미니자전거, 반려견, 어린이북, 개인 코스프레 등으로 행진을 연출해 다양하고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참여해 즐기는 길거리 행사로 펼쳐낸다는 계획이다.

  한편, 개인 참가자들은 어린왕자, 백설공주, 영화 주인공을 컨셉으로, 장미와 사랑을 잘 드러낼 수 있는 가면탈, 칼라머리털, 장미 코사지, 장미화관, 풍선 등 다양한 소품으로 장식해 참여하면 된다.

  퍼레이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이메일(winbest@korea.kr)을 통해 3월 말까지 신청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군 관광문화과 문화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김영호 기자 ky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